다시 만날까 두려워~ 피하고 싶은 당신 ‘황당 스터디 멤버’

Hot Click Best 5

인생을 배우고 싶다면 ‘스터디’에 들어가라. 세상에 얼마나 많은 ‘진상’이 있는지 확인하게 될 것이다. 시간 약속 지키지 않는 것은 기본, 온갖 잡담으로 수업의 맥을 끊는 것은 옵션! 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스터디 멤버들의 사연을 모았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 하나. 사회에 나가면 이보다 더한 사람들, 훨씬 많다.


1 팜므파탈 그녀가 휩쓸고 간 스터디

남자 4명, 여자 2명이 모여 시작한 스터디. 어느 날, 여자 멤버 한 명이 돌연 탈퇴를 선언했다. 게다가 그녀의 탈퇴 후 남자 멤버 3명도 종적을 감췄는데…. 알고 보니 남자친구도 있던 그녀가 스터디의 남자 멤버 3명과 몰래 데이트를 했던 것. 남자친구에게 발각된 그녀는 스터디를 급탈퇴했고, 충격받은 남자 3명도 스터디를 떠난 것이다.(ace29114)

2 참치김밥 부탁드려요~

직장을 다니면서 바쁘게 스터디에 참여하는 멤버들이 있다. 가끔 김밥 같은 간단한 식사를 멤버들 것까지 준비해오는 센스에 감동! 하지만 한참 어린 막내 멤버가 “저는 참치김밥 아니면 안 먹어요”라고 막말을 투척하는 것이 아닌가! 한술 더 떠 “다음엔 참치김밥 부탁드려요”라고 말하는데, 이 황당함을 어떻게 해야 할지.(gmldus0191)

3 청취 스터디에 굴러들어온 방귀남

부푼 꿈을 안고 영어 청취 스터디에 가입한 나. 다른 스터디보다 ‘듣는 것’에 민감한 멤버들 사이에서 유독 소음 공해를 일으키던 한 사람이 있었으니. 스터디를 할 때마다 민망한 가스 분출 사고를 일으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무리 귀 기울여 듣고 있어도 그의 방귀 소리에 집중이 되지 않아 스터디는 진행 불가. (qjtmzld123)

4 다 된 밥상에 숟가락 얹기

공모전 스터디에 들어가면 한 번은 꼭 만나게 되는 얌체족. 다 같이 모여 열심히 준비하는데 힘든 일을 은근슬쩍 요리조리 잘도 피해간다. 결국 본인은 한 것도 없으면서 공모전 참가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데 얼마나 얄밉던지! 다 된 밥상에 숟가락만 얹는 행동, 이제 그만합시다! (vitamin969)

5 열심히 했는데, 왜?

대학교 재학 중 들어갔던 토익 스터디. 누구 하나 요령 피우지 않고 서로 도우며 열심히 공부했다.

그 덕분에 모두 점수가 쑥쑥 올라갔는데, 유독 점수가 떨어지던 한 명. 정말 열심히 했는데, 열심히 하는데, 왜 한 명만 점수가 떨어지는 건지. 우리의 성적이 오를수록 괜한 미안함에 스터디 분위기는 애매모호~(한동진)


순위 밖 사연 스터디에 왜 왔니? 왜 왔니!



매월 초 취업포털 잡코리아 (www.jobkorea.co.kr) 이벤트 코너에서 ‘핫 클릭 베스트’ 조사가 진행됩니다. 베스트 5로 뽑히신 분께 누보르코스메틱의 신제품 s파우치를 보내드립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