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프라 개발, 마케팅, 세일즈 컨설팅 등 총 두 자릿수 규모 채용
‘매일 도전하고 학습하며, 성장하는 따뜻한 사람’이 인재상
연간 240만원 상당의 자기 개발비 지원, 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도입
현재 크리마는 LG전자, 코오롱, 롯데홈쇼핑, 이랜드 등 190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 4월에는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사업의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창립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사업 확장과 글로벌 진출 등을 위한 것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대거 영입해 업계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채용 인원은 총 두 자릿수 규모이며, 모집 분야는 IT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프라 개발, 마케팅, 세일즈 컨설팅 등이다.
크리마의 인재상은 ‘매일 도전하고 학습하며, 성장하는 따뜻한 사람’이다. 크리마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에 능동적이고, 배우는 자세로 서로를 배려하며 팀워크를 발휘하는데 적합한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개인의 성장을 통해 조직이 성장하고, 조직의 성장이 또 다시 개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선순환의 조직문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단단한 성장을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크리마는 직원들이 스스로 역량을 발전시키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년에 240만원 상당의 자기 개발비를 지원한다. 직무 특성에 따라 원격근무를 비롯해 다양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업무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신과 조직원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수평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개인, 조직 진단 도구 버크만 진단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회사 관련 또는 개인적인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해 직원들의 정신 건강까지 챙기고 있으며, 전 직원에게 최신형 맥북 등 최고 사양의 IT 기기를 제공하는 등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윤호 크리마 대표는 “크리마는 배려와 존중을 중시하는 근무환경 속에서 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무 역량을 집약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업”이라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만족스러운 커리어를 쌓아가고자 하는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