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사관학교,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직무교육 수강한 수료생, 입사 희망 기업 사전조사‧인재채용 기업의 니즈와 채용직군 포지션을 반영한 맞춤형 채용연계 지원

2022년 SW‧DT직군 인재채용 예정인, 디지털 혁신기업 110 개사 참여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가 10일, 11일 양일간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매칭데이는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와 IBK기업은행, 한국인공지능협회의 공동 주최로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수료생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수료생과 채용예정 기업과의 1:1 면접 자리다. 참여기업은 코스닥 상장사인 에브리봇 및 자율 주행차 시스템 개발 기업인 에스더블유엠 등 총 110여개사다.

이번 매칭데이에서는 구직활동 중인 수료생에게 이력서 및 본인의 취업준비도와 성향을 분석 할 수 있는 맞춤형 직무진단 컨설팅 등 직무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지원한다.

이광열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장은 “이번 매칭데이를 시작으로 디지털 혁신 우수 기업에 우리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이 채용으로 연계되어,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향후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재 채용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채용 니즈를 반영한 디지털 인재 양성과 좋을 일자리 발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