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 ‘2023년 제조창업 포럼’ 성료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WoW!메이커스는 11월 28일(화) 푸르미르 호텔 사파이어 홀에서 ‘2023년 제조창업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3년 제조창업 포럼’은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가 주관하여, 제조와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한 창업 기업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화성시청, 화성산업진흥원, 시제품제작 지원사업 참여기업(바이브, (주)알머든, (주)메티오 등), 화성시 관내 메이커스페이스(동탄소공인복합지원센터, 화성소공인복합지원센터,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수원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졸업기업(파인원(주), ㈜고고에프앤디) 등이 참여했으며,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WoW!메이커스의 2023년 운영 성과 발표와 WoW!메이커스 시제품제작 지원사업(화성산업진흥원 협업)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성과 발표 및 시제품 전시, 화성시 관내 메이커스페이스 기관 간 협업 및 내년 사업계획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수원대학교 임선홍 부총장(창업지원단장 겸직)은 이번 제조창업 포럼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제조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아이템을 지속 고도화하여 경기남부권의 제조창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