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 위스키로 만든 ‘킬트 하이볼’ GS25에서 판매

리얼 스카치 위스키 원주로 두 가지 플레이버 출시
스코틀랜드의 감성을 담은 제품명 및 패키징 통해 소비자 공략

카브루가 리얼 스카치 위스키(Scotchy Whisky, 스코틀랜드산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킬트(KILT) 하이볼을 출시했다.

킬트 하이볼은 갓파더, 히비스커스 총 2종으로, 도수는 4.5도다.



갓파더(Godfather)는 1970년대 이후부터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칵테일 중 하나로 스카치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로도 유명하다. 카브루는 스카치 위스키 특유의 스모키함이 강조된 하이볼을 개발키 위해 ‘갓파더’ 플레이버를 선정했다. 거기에 갓파더 칵테일의 아몬드 풍미와 함께 가니쉬로 활용되는 시나몬의 향기를 더했다. 카브루는 정통적인 플레이버만의 깊은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게 RTD(Ready to Drink)로 킬트 하이볼 갓파더를 출시했다.

킬트 하이볼 히비스커스(Hibiscus)는 가볍게 즐기기 좋은 플레이버로 청량한 탄산과 어우러지는 은은한 히비스커스의 향미로 달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캐릭터가 강하지 않아 어떤 곳에서도 잘 어울리며 다양한 음식과도 페어링해 마시기 편하다.

카브루는 킬트 하이볼에 리얼 스카치 위스키를 원주로 활용한 만큼 이를 패키징과 네이밍을 통해 적극 나타냈다. 제품명 킬트(KILT)는 백파이프와 함께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남성 전통 의상의 체크 무늬 치마를 칭하는 말이다.

제품명 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스코틀랜드 국기 문양과 스코틀랜드 국왕기 사자 문양, 그리고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엉겅퀴 등을 사용했다.

한편, 킬트 하이볼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