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광대학교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친환경 바이오연료 제조하는 기업 ‘청우바이오’
입력 2024-02-12 13:07:09
수정 2024-02-12 13:07:09
원동희 청우바이오 상무
-동·식물성 폐유지와 바이오 부산물 원료를 재활용해 제조
-화석연료를 대체해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대기오염 방지에 효과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청우바이오는 2020년 12월에 설립된 바이오연료 제조하는 기업이다. 원동희 상무(47)는 “동·식물성 폐유지와 각종 Oleochemical에서 발생되는 바이오 부산물 원료를 재활용하여 친환경 바이오연료를 생산하고 있다”며 “자원이 빈약한 대한민국이지만, 뛰어난 기술력과 빠른 실행력으로 세계 곳곳에 바이오에너지를 수출해 바이오에너지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우바이오는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체해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대기오염 방지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친환경 정책에 맞춰 지구 대기오염 방지 및 저감에 큰 경쟁력이 있습니다.”
원 상무는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기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판로 개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 후 원 상무는 “환경 오염 방지에 우리 회사가 일조하고 있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청우바이오는 대표이사와 임원진 포함하여 생산, 영업, 품질관리 등 전 분야에 십 년 이상의 경력 있는 경력자들로 구성돼 있다.
청우바이오는 지난해 원광대학교가 운영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재창업을 희망하거나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재창업자에게 정밀진단 컨설팅을 시작으로 최대 1억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특화프로그램을 단계별로 밀착 지원해 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 상무는 “중소기업이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치 씨앗을 심고 수확을 기다리는 농부에게 단비와도 같은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원 상무는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고품질 친환경 바이오연료 생산 기업으로 기업 브랜드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12월
주요사업 : 바이오연료 제조
성과 : 관련 특허 5개 보유, 소재부품장비 전문 기업, 벤쳐기업 인증, 기술평가 우수 기업 인증 등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