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2024 WoW! 스타트업 페스타’ 성료

2024 WoW! 스타트업 페스타
2024 WoW! 스타트업 페스타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고지]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는 지난 22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4년 WoW! 스타트업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WoW! 스타트업 페스타’는 경기남부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창업기업과 공공기관, 투자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수원대학교는 2017년 창업지원단 설립 하여 2020년부터 △초기창업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로컬콘텐츠중점대학 등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그간의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또한, G-HOP(화성·오산·평택·안성 등 경기남부 대학 8개교) 대학창업연합을 결성하여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지역의 청년 창업가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본 행사에서 수원대학교는 이러한 성과들을 토대로 창업기업, 공공기관과 투자사, 분야별 전문가 등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 경기남부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새로운 창업연합인 G-SCALE(Gyeonggi to Global, Startup & Campus Alliance with Leading Experts)의 결성과 비전을 밝혔다.

아울러, 수원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2020년 1기 졸업기업인 ㈜파인원의 고재생 대표는 초기창업패키지 졸업기업 협의회 준비현황 발표를 통해 초기창업패키지를 졸업한 우수기업들이 주도하여 선배기업으로서 후발기업 멘토링, 지역별, 업종별 기업교류 활성화,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 연계까지 다양한 역할을 전개하여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선순환 구조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40여개 창업기업 임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비롯하여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 임선홍 부총장, 김윤정 창업진흥원 본부장, 박태경 화성시 국장,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한욱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과장 및 G-HOP 대학창업연합 운영위원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은 “수원대학교는 수도권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이 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2017년 창업지원단 설립 후,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연이어 선정됐다. 창업 생태계 조성과 성장, 경기 남부 지역의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G-SCALE을 구성했다.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더욱 많은 혁신과 창의를 만들고, 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