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고속, KMAC 주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사진=천일고속

천일고속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4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 고속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4년 제9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로 총 57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1949년에 창립해 70년이 넘도록 고속버스 운수업에 전념하고 있는 천일 고속은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이어지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체계적인 승무원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운행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또한 차량유지보수/고객서비스 전담팀을 운용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일고속은 대한민국 최고의 고속버스 전문 기업으로 ‘최신차량 도입’, ‘최적의 서비스 실천’, ‘철저한 안전운행’이라는 3대 과제를 수행해나가고 있으며, GPS, 블랙박스, AEBS 등 최신 장비의 도입을 통해 보다 큰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천일고속 관계자는 ‘출발에서 만족하고 도착해서 감동하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천일고속은 고객들의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닌, 목적지로 가는 고객의 첫걸음을 함께하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사랑과 기쁨, 설렘을 동반하게 하는 메신저로써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