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NHR,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새로운 채용 솔루션 만들까

경력 채용 1위 플랫폼 ‘리멤버’와 국내 1위 HR 마케팅 기업 ‘NHR’ 간 MOU
독보적 인재DB 기반의 플랫폼과 축적된 HR브랜딩 역량의 시너지 기대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력(리멤버)부터 신입(자소설닷컴)까지 채용 플랫폼을 성장시켜 온 리멤버와 700여 대기업들의 HR마케팅·솔루션 파트너로서 입지를 다진 NHR이 사업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NHR은 주요10대 그룹사 및 대기업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채용 마케팅을 수 년간 운영하면서 HR브랜딩 노하우를 축적한 곳으로 리멤버와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HR 솔루션 연동부터 신규 상품 공동 개발까지 나설 예정이며, 공동 홍보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원 NHR 대표는 "HR Tech와 마케팅 역량의 결합된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신입부터 경력을 망라한 핵심 인재 확보에 최적화된 통합 HR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그동안 리멤버는 경력직에 맞는 혁신적인 채용 플랫폼과 솔루션을 내놓으며 채용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면서 “이번 NHR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채용 시장 전체의 변화와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