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는 지난 8월 29일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24년도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4기(이하 ABC 부트캠프)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수료식에는 ㈜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이사와 운영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 43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성과를 축하했다. 특히 열혈 서포터즈상, 우수 참여 수기상, 우수 테크노트상, 우수 및 최우수 참여자상 등 6명의 수상자에게 개인상이 수여되었다.
ABC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ESG 지원형)의 일환으로, ㈜유클리드소프트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맺어 진행하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시작해 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고용노동부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될 만큼 청년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ABC 부트캠프 3기와 4기가 각각 진행되었으며, 3기는 대전 동구의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4기는 대전 유성구의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각각 운영되었다. 4기는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40일간 진행되었으며, 총 43명의 모든 교육생이 이탈 없이 100%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40일 동안 ABC 부트캠프의 기술 배움 과정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를 배우며 지역/환경/사회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한, 지역 기관 탐방과 기술 봉사활동을 통해 실무 역량과 나눔 가치를 실현하였으며, ESG 특강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갖추게 되었다.
채은경 대표이사는 “40일이라는 시간이 처음에는 길고 막막하게 느껴졌지만 지나고 나니 짧고 찬란한 추억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43명 모두 이탈하지 않고 잘 마무리해 주어 고맙다”고 총괄책임자로서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