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스토어, ‘온스봉’ 통해 봉사 문화 확산과 조직 내 결속력 강화


종합 헬스 및 웰니스 플랫폼 ‘㈜온누리스토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온누리스토어 봉사활동단 ‘온스봉’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참석은 자발적으로’, ‘회식은 야무지게’, ‘활동은 몸으로’라는 세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스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조직원 간 유대감을 높이며 개인적인 보람을 느끼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온스봉의 첫 번째 활동은 전국 천사 무료 급식소에서 이루어졌다.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 급식 배급과 설거지를 진행했으며, 총 10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두 번째 활동은 빅 독 포레스트에서 진행됐다. 대형·노령 유기견 보호소에서 청소와 반려견 산책을 도우며 총 14명이 봉사에 참여했다.

세 번째 활동은 한강공원 플로깅으로, 한강 공원 부근에서 쓰레기 줍기와 분리수거를 진행했으며, 12명이 참여했다. 네 번째 활동으로는 캄보디아 아동들을 위한 컬러링북 제작 봉사를 실시했다. 학습 환경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공할 영어 컬러링북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총 23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온누리스토어는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사업부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독점 수입 브랜드(테라브레스, 차일드라이프, 자로우 포뮬러스 등)와 자체 PB 브랜드(프레스샷, 베지핏 등) 포함 총 30여 개 브랜드의 국내 브랜딩과 세일즈·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으며, 최신의 마케팅 트렌드와 세일즈 툴을 업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온누리스토어 관계자는 "온누리스토어는 단순한 사업 운영을 넘어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큰 가치를 두고 있다. '온스봉'을 통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직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 내부적으로는 조직원 간의 결속력이 강화되고, 외부적으로는 기업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브랜드 사업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참신한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도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온누리스토어는 브랜드 매니저 인턴 및 정규직 직원을 채용 중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