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청소년 성장 위한 K뷰티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회사의 ‘1인 기업가 육성’ 경영철학에 기반한 청소년 성장 지원에 나섰다. 지난 9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분당경영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K뷰티 전문가 임직원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잘파세대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랩잇’ 기획자가 전하는 상품기획 직무 ▲글로벌 뷰티 기업 해외영업 전문가의 글로벌 세일즈 직무 ▲국내 특판 영업 전문가의 MD 및 영업지원 직무 등을 주제로 직무 소개 강연이 진행됐다. 그룹 멘토링에서는 고등학생이 진로 탐색을 할 때 가장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회사에서 실제로 수행하게 될 업무, 프로세스, 필수 역량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멘토단은 실제 업무 사례와 함께 솔직한 조언을 전하며 호응을 얻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자사의 슬림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랩잇’ 제품도 선물했다.

사내 봉사단인 ‘고운 손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진로 멘토링 교육은 실무 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자신의 전문성으로 누군가의 성장을 지원하며 1인 기업가로 나아가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멘토단은 본인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성장 지원에 동참하고 싶다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하고 자유로운 1인 기업가들의 공동체’라는 경영철학 하에 직원들이 자신의 커리어를 공고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한다. 나아가, 직원들이 자신의 직무 경쟁력을 통해 동료 및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성장 선순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부터는 임직원들의 직무 전문성 및 역량을 활용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내 봉사단 ‘고운손길’ 활동을 신설했다. ‘고운손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진로 교육 멘토링 봉사 외에도 스킨케어 교육 봉사, 벽화 그리기 봉사, 유기견 돌봄 봉사 등을 진행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향후에도 임직원들의 커리어 전문성을 활용한 ESG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희연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재영입팀 팀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직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에 기반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넘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1인 기업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진로 교육 멘토링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이 회사와 동료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문성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성장 지원 나눔 선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 탐색 멘토링 교육 봉사에 멘토단으로 참여한 고운세상코스메틱 직원은 “그동안 쌓아온 직무 전문성이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 회사 밖에서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회사 안팎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활동에 동참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일본, 미국, 베트남 등 북미 및 동남아시아 13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1인 기업가 육성’과 ‘일-가정 양립’이라는 특별한 인재경영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실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1995년 성남시 분당구에 개교한 분당경영고등학교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운영교로 5개과(회계금융과, 스마트경영과, IT소프트웨어과, 스마트호텔관광과, 그래픽디자인과), 9개의 전공코스로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명문 특성화고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