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학생들의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 ‘COREA 창업동아리 로드쇼’ 에서 빛나다
입력 2024-10-06 21:35:13
수정 2024-10-06 21:35:13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대학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동아리들의 창의적인 아이템을 선보이고 창업 문화를 확산시키는 자리로 2024 COREA 창업동아리 로드쇼를 지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산학협력단, LINC3.0사업단,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공학교육혁신센터, 교육혁신처 취업팀 등 총 6개 부서 및 사업단이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작년 대비 약 1,000명이 증가한 3,000명이 방문하여 대내·외적으로 이목이 집중되었다.
COREA 창업동아리 로드쇼는 크게 ▲창업동아리 제품 전시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체험(홍보) 부스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창업동아리 제품 전시에서는 각 동아리들의 기발한 아이템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전시된 제품들의 특징과 장점을 살펴보며 창업 아이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체험(홍보) 부스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층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창업동아리 아이템의 차별성, 우수성, 제품화 능력 등 총 8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으며, 희귀광물을 이용한 차량용 공기정화장치를 아이템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Che’mi!’팀이 대상(호서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승범 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로드쇼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창업동아리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성공적인 창업가를 양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