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서울핀테크랩ㆍ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제2서울핀테크랩,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손잡다
-유망 핀테크 발굴ㆍ육성, 핀테크 성장ㆍ투자지원에 한뜻



제2서울핀테크랩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유망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유망 핀테크 기업의 육성 및 발굴 △핀테크 기업의 성장 및 투자활성화, 해외진출지원 △혁신 핀테크 기업의 기술활성화 및 네트워크지원 △핀테크 기업의 역량강화 지원 △핀테크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업사업 등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2서울핀테크랩은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오는 11월에 개최될 SFF(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4의 공동관(공동 전시부스)에 참가할 기업을 선정했다. SFF는 싱가포르 금융관리국(MAS)에서 이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전시회로 제2서울핀테크랩과 서울핀테크랩이 15개사의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과 함께 참가하여 해외진출 및 투자유치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2서울핀테크랩 채성민 센터장은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의 MOU는 핀테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스타트업들의 성장 및 글로벌 진출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한 것”이라며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높여 세계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서울핀테크랩은 오는 10월 7일에 서울시 주최로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4’에서 핀테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연계를 위해 약 40여개의 투자사가 참석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2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