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여성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레디블룸’

박규민 레디블룸 대표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한 그릇만으로 닭가슴살 한 팩 분량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레디블룸만의 특허 제조 기술 적용



레디블룸은 여성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박규민 대표(30)가 2020년 8월에 설립했다.

박 대표는 “레디블룸은 생기있는 하루를 전하는 건강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푸드테크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박 대표는 식품 상품기획 MD로 근무하며 야식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상품 기획에 참여했다. 그러던 중, 한국 여성의 40% 이상이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글을 보게 됐고, 영양 섭취 불균형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게 됐다.

“어떻게 하면 지속해서 이 영양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을까를 생각했습니다. 무언가를 추가해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을 더 나은 영양성분으로 재해석 먹었을 때 지속 가능한 식습관 개선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가설을 가지고 퇴사 후 퇴직금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자금을 마련해 건강 간편식 사업에 뛰어들게 됐습니다.”

대표 아이템은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다. “여성들 사이에서 그래놀라와 그릭요거트가 유행하면서 건강식으로 비치고 있었지만, 사실상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그래놀라의 경우 탄수화물과 당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그래놀라를 고단백 저당으로 만들면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제품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의 경우, 요거트나 우유와 섭취하였을 때 한 끼에 닭가슴살 한 팩 분량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고, 당은 0g으로 당 걱정 없이 섭취하실 수 있는 제품이다.

박 대표는 “맛있고 간편하게 그래놀라만 섭취해도 단백질을 충분히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그래놀라로도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레디블룸만의 특허받은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제품은 온라인을 베이스로 판매하고 있다. “매일 섭취하는 제품이기에 고객들이 구매하기 쉽게 공식몰과 더불어,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비마트 등 온라인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해 있습니다. 올해 입점 플랫폼을 더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사이트도 현재 구축하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현재 LIPS에 도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진출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 후 박 대표는 “실제로 제품을 식단관리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임신 당뇨나 일반 당뇨가 있는 사람, 바빠서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간편하게 당 걱정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리뷰를 남겨 줄 때 보람차고 이 사업을 잘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레디블룸은 제품 개발, 마케팅, 판매 MD가 함께 일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더욱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임산부, 갱년기 등 생애주기를 확장해 브랜드 런칭을 준비 중이다. 생애주기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알차게 담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디블룸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은 시설 임차비용, 공용 사무기기 무상 지원, 공과금을 비롯한 시설 운영비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기업의 희망과 특성 등을 고려해 전용 사무공간 또는 코워킹 스페이스 등이 배정되며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20년 8월
주요사업 : 식품 제조업
성과 : 누적 매출 12억원 달성,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고 13기 졸업, 스노우푸드랩 2기 대상 수상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