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갱신


계원예술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계원예술대학교는 예술과 디자인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에서의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를 획득했다.

특히 계원예술대학교는 우성고등학교 예술체험교육 운영, 지역사회의 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 ESG 기반 교육 활동 등 다채로운 교육기부를 전개하면서 지역사회와 꾸준히 연계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로 지속적으로 교육기부를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창의적인 예술 교육과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기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권창현 총장은 “계원예술대학교는 예술적 가치를 사회와 공유하며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갱신은 우리 대학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실로, 향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더욱 많은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실천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다. 교육기부를 통한 미래 세대의 성장과 교육의 질적 향상 실현을 목표로 하며, 인증기관은 3년 동안 교육기부 관련 활동에서 정부의 지원과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