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피아, 웹소설 공모전 ‘2024 제4회 노벨피아 우주최강 공모전’ 성료…총 20개의 수상작 발표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진행한 ‘2024 제4회 노벨피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은 5천여 작품이 참여했으며, 수상작은 본선 진출작 중 심사를 통해 캐릭터, 발전성,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 성실성 등을 고루 갖춘 작품들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상 1작품, 최우수상 2작품, 우수상 10작품, 특별상 5작품, 탑툰상 1작품, 테일즈샵상 1작품으로 총 20종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대상 1억원, 최우수상 3천만원, 탑툰상 3천만원, 우수상 1천만원, 테일즈샵상 5백만원, 특별상 1백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대상은 ‘제팹가격인상니은’ 작가의 ‘다크 판타지 정상화’가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무참히 죽어나가는 다크 판타지 세계관과 그 속에서 유쾌함을 잃지 않는 코믹함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독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시공쵸아’ 작가의 ‘나 보스몹 아니라니까?’, ‘우물안청개구리’ 작가의 ‘마법 대학에서 살아남기’가 선정됐다. 탑툰상, 테일즈샵 수상한 작품의 경우 동일 IP로 각각 웹툰, 게임으로 추후 제작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상금 지급은 물론, 추후 노벨피아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연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웹툰, 영상화, 게임화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메타크래프트 유정석 대표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준 모든 작가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작가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2025년 노벨피아 창작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와 독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노벨피아’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