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스웍스, 중기부 ‘TIPS 프로그램‘ 선정


수소공급장치 전문기업 홍스웍스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홍스웍스는 지난 10월 AC 킹고스프링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기술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TIPS 과제에서는 200kW급 연료전지를 위한 차세대 수소재순환 이젝터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기술은 대규모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수소 이용률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홍스웍스는 중국 광둥성에서 개최된 GSF(Great Bay Area Science Forum)에 한국 혁신기업으로 초청받아 수소공급장치 기술력을 세계무대에 선보였다. 이밖에도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2024 DIPS TECH CON.에서 창업진흥원장상 유공 포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홍스웍스는 2020년에 설립된 수소공급장치 전문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용 핵심 부품인 수소재순환 이젝터와 고효율 수소공급장치 모듈 설계 기술을 통해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이번 TIPS 선정 과제를 통해 200kW급 대용량 연료전지 시스템의 차세대 수소재순환 기술을 개발하며, 연료전지의 효율성 및 경제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홍스웍스 대표는 “AC 킹고스프링 투자와 TIPS 선정은 홍스웍스의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외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200kW급 연료 전지를 위한 차세대 수소재순환 기술 개발은 수소공급장치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 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