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제로, AI 데이터 분석 서비스 ‘낚맛AI’ 출시

낚시 정보 플랫폼 ‘낚맛:낚시의 맛’ 앱


낚시 정보 플랫폼 ‘낚맛:낚시의 맛’ 운영 기업 ‘커넥트제로’가 낚시인들에게 보다 정교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I 데이터 분석 서비스 ‘낚맛AI’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커넥트제로는 실시간 유저 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낚시 정보를 제공하는 ‘낚맛: 낚시의 맛’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낚시대회, 낚시 챌린지 등 낚시인이 관심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낚시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참여 유저들이 등록한 낚시 일지, 날씨, 물때표 등 누적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의 낚시포인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조과 데이터는 낚시인이 낚시 활동을 통해 잡은 물고기 어종, 어획량, 장소, 도구 등의 기록을 의미하며, 낚시 활동을 평가하고 추후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서비스 ‘낚맛AI’는 자사 플랫폼 ‘낚맛:낚시의 맛’에 누적된 조과 데이터 및 실시간 유입되는 새로운 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기간의 과거와 현재를 AI로 비교·분석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조황을 예측하는 서비스다.

이승엽 커넥트제로 대표는 “커넥트제로는 낚시인들이 여가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 고민한다”면서 “낚맛은 기존 낚시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나아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