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프리미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는 ‘캔탈롭’
입력 2024-12-19 01:38:42
수정 2024-12-19 01:38:42
소예호 캔탈롭(Cantalop) 대표
아마존 정리함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신제품 매출 1위를 달성
라탄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소재의 차별화를 주고 있어
캔탈롭은 프리미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소예호 대표(34)가 2021년 2월에 설립했다.
캔탈롭이 판매하는 대표 제품은 정리함이다. 북미 아마존 정리함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이며, 최근 출시한 신제품 또한 아마존 신제품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기존 기성품은 플라스틱 형태의 일반적인 정리함이었습니다. 하지만 캔탈롭 브랜드는 라탄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소재의 차별화를 주고 동시에 통기성을 극대화한 100% 핸드메이드 제품입니다. 통상적으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대량생산하여 품질을 관리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캔탈롭의 글로벌 제품 검수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엄격한 자체 검수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렇게 최고의 품질의 제품만 제공하기에 고객에게 긍정적인 리뷰와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캔탈롭은 글로벌 자사 몰을 구축하여 브랜드 SNS 채널에서 고객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생산하고 공유하여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유럽 주요국 플랫폼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 플랫폼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소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예전부터 제가 직업 디자인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싶은 열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소 대표는 “고객들이 제품의 가치를 알아봐 주고 좋은 반응을 보일 때 가장 보람이 느낀다”고 말했다.
캔탈롭은 아마존 운영팀, 마케팅팀, 콘텐츠 팀으로 나뉘어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소 대표는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어 전 세계 오프라인에도 매장을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캔탈롭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최근 진행된 캠퍼스타운 IR 피칭대회에서도 참가기업 중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은 시설 임차비용, 공용 사무기기 무상 지원, 공과금을 비롯한 시설 운영비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기업의 희망과 특성 등을 고려해 전용 사무공간 또는 코워킹 스페이스 등이 배정되며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21년 2월
주요사업 : 인테리어 소품, 라이프스타일
성과 : 북미 아마존 베스트셀러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