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음악창작소, 학교 로고송 제작 사업 진행


인천음악창작소는 2024년도 인천관내 8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를 상징하는 로고송을 제작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가사와 지역뮤지션들의 콜라보로 각 학교를 대표하는 곡들을 만들었다. 학생들이 직접 가사를 만들고, 인천음악창작소 선정뮤지션들이 이 가사를 바탕으로 멜로디를 만들어 곡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로고송 제작사업에는 계산초, 공촌초, 능내초, 봉수초, 부일초, 산곡초,은송초, 화전초 8개 학교와 2024년 5월 창작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점일사(3.14)'와 밴드 근처, 김보리, 채드, 덕호가 협업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로고송은 학교 홍보영상, 등하교, 수업 시간/쉬는 시간 알림 음악, 점심시간, 학교 일반전화 컬러링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음악창작소는 뮤지션들에게 로고송 제작 과정은 단순히 노래를 만드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 학생들에게 로고송을 제공함으로써 자신들의 음악 활동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계기로 작용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음악창작소는 인천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음악인들을 대상으로 창작활동에 필요한 우수한 공간(시설)과 각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을 위한 각종 교육사업과 지역 네트워킹, 협력사업 운영함으로써 음악인과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