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농수산의 ‘썬넛트 하루견과’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식품(견과류)부문 1위를 수상했다.

썬넛트 하루견과는 아몬드(40%), 호두(20%), 캐슈넛트(20%), 건포도(20%)와 같은 견과류를 하루 한줌(25g정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한 믹스견과류 제품이다.

설탕과 소금, 방부제와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원물 그대로의 썬넛트 견과류는 미국, 칠레 등의 원산지로부터 직수입된 제품으로 썬넛트만의 노하우를 통해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맛볼 수 있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하루 한 줌 영양간식, ‘썬넛트 하루견과’
썬넛트는 신선도를 위한 소포장 기술과 정량, 정비율 자동포장 기술, 기타 혼합식품 포장관련 기술을 개발해 견과류의 영양을 보존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썬넛트 하루견과’를 수입-포장-판매까지 ‘One Stop’으로 체계화 하면서 신선한 제품을 가정의 식탁까지 바로 전해준다.

썬넛트 관계자는 “간단한 간식용 스낵으로, 또는 우유 한 잔과 함께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섭취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