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소비자의 선택 받은 핫 브랜드는?

고품격 생면요리 돈까스 전문점 ‘국수나무’
해피브릿지의 생면요리 돈까스 전문점 국수나무(www.namuya.co.kr)가 4일 서울 독산동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국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국수나무는 모든 매장에서 100% 자가생면을 사용하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만든 생면을 사용해 고객에게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을 제공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생면(잔치)국수와 얼큰한 차이니스홍합짬뽕을 비롯해 15종의 면 요리와 계절 한정메뉴로 여름에는 냉소면, 콩국수, 겨울에는 고운해물수제비, 진한사골떡만두국 등을 선보여 고객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외에도 돈까스, 밥류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춰 선택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국수나무는 ‘도심 속의 쉼터’라는 콘셉트로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와 기타 소품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는 등, 고품격의 맛과 친근한 외식공간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수나무는 가맹점주를 지원하기 위해 신한은행의 ‘프랜차이즈론’ 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의 프랜차이즈론은 신용등급이 ‘B+’이상, 가맹점 수가 50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안전도, 인지도, 비전 등을 심사한 후 가맹점주에게 한도액 내에서 무담보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제도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0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