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오비맥주가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한 ‘OB라거’ 제품을 출시한다. 1952년 탄생한 맥주 브랜드 ‘OB’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오비맥주는 OB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 층에게는 향수를, 2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새로운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맥아와 독일산 호프만 사용했고 알코올 도수는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췄다. 한정판 OB라거는 355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신한은행, 최고 연 3% 금리 적용 ‘마이홈 적금’ 선봬
신한은행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함께 가입하면 연 3% 금리를 적용하는 ‘신한 마이홈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당일에만 들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기본 금리는 2%이고 적금 만기 시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만 하고 있으면 우대금리 1%가 추가된다. 개인과 개인 사업자가 1인 1계좌로 가입할 수 있다. 만기는 1년이며 매달 2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적립하면 된다.
[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LG유플러스, 최대 연 8% 혜택 적금 출시
LG유플러스가 웰컴저축은행과 제휴해 최대 연 8%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 제휴 적금 상품 ‘U+웰컴투에이트(8)’를 출시했다. 통신업계 제휴 적금 상품으로는 최고 금리 혜택이다. 이 상품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월 5만원 이상의 요금제(VAT 포함)를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는 12개월 정기 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상품 가입 시 연 2.5% 금리를 기본으로 제공받고 웰컴저축은행의 예·적금 첫 거래 고객이면 연 1.5% 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GS25, 타이거슈가 흑당밀크티 내놔
GS25가 흑당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 ‘타이거 슈가’와 손잡고 유통 매장 전용 타이거슈가 흑당밀크티를 출시했다. GS25가 출시한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전용 매장에서 사용하는 대만산 흑당과 대만산 사탕수수를 끓인 즙을 최적화된 비율로 섞은 시럽을 사용했다. 국내 밀크티 중 가장 높은 원유 60%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2500원이다. GS25는 지난 6월부터 흑당무스케이크·흑당파르페·찰떡쿵떡흑당아이스크림 등 본격적인 흑당 연관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GC녹십자, 액상형 진통제 ‘타미노펜’ 출시
GC녹십자는 액상형 진통제 ‘타미노펜’을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타미노펜은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해열진통제로, 두통·발열·통증·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s)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 등 과민 반응을 보이는 환자도 복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성분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평가한 안전성 등급에서 임산부와 수유부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B등급에 포함돼 있다.
[플라자]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로 뉴트로 트렌드 저격
◆아디다스×쇼미더머니 ‘울트라부스트’ 내놔
아디다스가 국내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와 협업한 최초의 한정판 컬렉션
‘울트라부스트 쇼미더머니’ 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쇼미더머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신발의 양쪽 텅 부분에 해골 문양과 신발 안창에 쇼미더머니 로고를 새겨 한정판 컬렉션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43호(2019.09.23 ~ 2019.09.29)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