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제 146호 (2017년 07월)

[Brand Story] 시간, 그 이상의 역사, 롤렉스와 디 오픈 챔피언십

[한경 머니 = 양정원 기자] 찰나의 순간과 영원히 기억될 순간을 함께한다. 롤렉스의 독자적인 워치메이킹 전통, 최고 권위의 골프대회인 ‘디 오픈’과 만나다.


제 145회 디 오픈이 열린 로열트룬 골프클럽에 위치한 스코어보드


스위스의 대표적인 워치메이킹 브랜드 롤렉스와 골프의 각별한 관계는 1967년 아널드 파머가 롤렉스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시작됐다. 롤렉스는 반세기 동안 헌신적인 파트너로서 세계 최고 권위의 프로 대회에서 아마추어 대회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후원하고, 골프 틀을 규정하며, 각종 골프 단체 및 선수들도 지속적으로 후원한다. 장차 스타 플레이어가 될 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롤렉스는 오늘도, 미래에도, 그리고 그 어느 때보다도 골프와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골프대회의 중심, 타임키퍼
골프대회의 타임키퍼는 변함없이 유지된다. 롤렉스는 매해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3개의 남자 메이저 골프대회의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매년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펼쳐지는 ‘마스터스 토너먼트(Masters Tournament)’와 6월에 개최되는 ‘US오픈(U.S. Open)’, 7월에 영국에서 열리는 ‘디 오픈 챔피언십(The Open Championship)’처럼 고급스럽고 다양한 경관을 갖춘 골프코스에는 항상 롤렉스가 함께한다.


1962년 디 오픈, 롤렉스 홍보대사 아널드 파머


(왼쪽부터) 빅 3로 불린 롤렉스 홍보대사 게리 플레이어, 아널드 파머, 잭 니클라우스


유서 깊은 골프대회, 디 오픈 챔피언십의 파트너
롤렉스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최고의 권위를 가진 골프대회인 디 오픈 챔피언십의 공식 타임키퍼이자 파트너다. 1860년에 창설된 디 오픈은 더 룰(The Rules)이라고 불리는 공식 골프 규칙을 주관하는 기관인 영국왕립골프협회(Royal and Ancient Golf Club: R&A)가 개최한다. ‘골프의 고향’이라 불리는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에 위치한 R&A가 제정하는 공식 골프 규칙은 2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일관성을 유지해 왔다. 디 오픈은 4대 메이저 대회 중 전 세계적으로 참가 선수층이 가장 폭넓은 대회다. 잭 니클라우스, 아놀드 파머, 톰 왓슨, 타이거 우즈 등 수많은 챔피언들이 우승 트로피인 클라레 저그(Claret Jug)를 들어올리며 생애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제 145회 디 오픈, 롤렉스 홍보대사 마르틴 카이머


제 145회 디 오픈, 롤렉스 홍보대사 제이슨 데이

제 145회 디 오픈, 롤렉스 홍보대사 조던 스피스


제 145회 디 오픈, 18번 홀 페어웨이

2017 디 오픈 챔피언십, 롤렉스 홍보대사 대거 출전

올해로 제146회를 맞는 디 오픈 챔피언십에는 롤렉스가 후원하는 세계 최고의 골프 선수들이 출전한다. 영국 잉글랜드 로열버크데일(Royal Birkdale GC, Southport, ENG)에서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한국 기준)까지 진행되는 올해의 디 오픈에는 현 세계 랭킹 4위의 세계적인 선수 제이슨 데이와 미국 남자프로골프(PGA) 투어 통산 9승에 빛나는 스타 플레이어 조던 스피스, 올 6월 열린 PGA 투어 메모리얼 토너먼트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한 무서운 신예 리키 파울러를 비롯해 2016년 디 오픈에서 준우승을 거머쥔 필 미켈슨과 디 오픈에서 유독 좋은 성적을 거둬 온 애덤 스콧이 참가한다. 또한 올 시즌에만 3승을 올리며 기세가 오른 저스틴 토마스, 독일을 대표하는 선수인 마르틴 카이머 등도 출전한다.


디 오픈의 우승컵 클라레 저그


최고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
롤렉스와 골프는 지난 반세기에 걸쳐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전통을 중시하는 스포츠이자 위대한 선수가 이루어 놓은 업적에 도전하고, 과거를 뛰어넘는 도전을 제시하는 스포츠인 골프는 롤렉스의 파트너로서 가장 이상적인 종목이다. 또한 롤렉스의 선구적 정신과 까다로운 기준은 최고 권위의 골프 기관 및 세계 최고의 토너먼트와 선수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일맥상통한다. R&A 최고경영자(CEO) 피터 도슨은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이 골프를 지원해 오면서 아마추어 대회 후원부터 골프 규칙 홍보까지, 그리고 30년 이상 지속된 오리지널 메이저 대회와의 파트너십부터 시니어 오픈 대회의 도입까지 롤렉스는 골프 스포츠에서 중요한 부분이 됐으며 골프계 모든 레벨에서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50년 동안 신기록을 세우는 현장과 위대한 신예 선수의 탄생을 함께한 롤렉스. 골프 역사의 한 페이지와 함께했던 롤렉스는 이 고귀한 스포츠의 규칙과 가치를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시간, 그 이상의 역사를 함께할 것이다.


문의 롤렉스 02-2112-1251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09-04 16:14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콘텐츠 제작문의
콘텐츠 제작문의
LF
금융투자협회
Editer's Note
독자엽서
페이스북 프로모션
페이스북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