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올해의 마지막 달 공기업과 공공기관이 막바지 신입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 이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정규직 채용을 진행하고,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는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인크루트가 이달 접수 중인 공공기관 대졸 채용 소식을 안내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채용형 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행정직, 기술직, 사무직 등이며, 총 67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직무수행 면접, 2차 작업기초 면접’ 순으로, 합격자는 3개월간의 근무 후 업무수행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지원서 마감일은 이달 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하반기 행정부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시설(기계설비)’, ‘안전(화공안전)’이며, 지원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인·적성검사 및 논술), 1·2차 면접심사’ 순이다. 입사 지원은 이달 14일까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 분야는 ‘사무직’ 단일 분야며, 연령, 학력,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2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하게 된다. 우수 인턴 수료자는 정규직 전환이라는 채용기회가 주어진다. 서류접수는 이달 21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예금보험공사, IBK기업은행에서는 동계기간을 활용해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먼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은 3일까지 2020년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내용은 사무보조 및 서류관리이며, 재보증, 개인보증, 지역 신용보증재단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근무 기간은 계약 후 5개월간이다. 특전으로는 추후 정규직 채용절차에서 우대 기회가 주어진다.
예금보험공사도 7일까지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분야는 ‘일반전형(일반행정·해외제도 리서치)’, ‘특별전형(일반행정)’이며, 지원대상은 대학교 2~4학년생, 석사 1~2학년생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총 7주 동안 진행된다. 또 우수인턴 선발자에 한해 신입직원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지원 방법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10일까지 2021년 동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230명)’, ‘디지털(20명)’ 두 개 분야로, 총 250명의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며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제한은 없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및 실기시험, AI역량 및 온라인 영상평가’ 순이다. 근무기간은 21년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이며, 우수인턴의 경우 신입 행원 공채 시 필기시험 우대가점이 주어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jyrim@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