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LG그룹에는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다.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가 있는 만큼 분야도 골라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 대학 새내기부터 취업을 준비 중인 고 학번까지 LG의 대외활동만 잘 살펴도 20대가 한결 풍성해질 것이다.



[LG 특별판] LG의 대외활동 컬렉션… 내 맘대로 골라 쓰는 대외활동



# 대학 시절, 많은 경험을 쌓고 싶다면?


진로탐색부터 해외탐방까지 LG그룹의 대외활동에는 대학생이 원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모두 담겨 있다. 경험도 쌓고 경우에 따라 LG 입사자격까지 얻을 수 있다는 사실!


LG드림챌린저

LG가 ‘새내기’를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LG드림챌린저다.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진행 중인 LG드림챌린저는 취업과 연계된 해외탐방, 공모전 등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진정한 꿈을 발견하도록 돕는다. 2박3일간 열리는 캠프는 ‘드림맵(Dream map) 만들기, 스무 살 비전 찾기 워크숍, 캠퍼스커리어 플래닝 강의, 드림멘토 만나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모집 일정 연 1회

· 모집 대상 전국 4년제 대학교 1학년

· 모집 인원 차수별 50명, 총 250명

· 활동 기간 2박3일씩 5차수

· 선발 방법 서류전형-미션전형


LG글로벌챌린저

LG글로벌챌린저는 대학생이 여름방학 기간 중 약 2주간에 걸쳐 원하는 주제를 정해 대학, 연구기관, 지자체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현장을 직접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원)생들이 직접 탐방활동의 주제 및 국가를 선정한다는 점이 단순한 해외여행이나 견학과는 다르다. ‘글챌’에게는 항공료 및 소정의 탐방활동비를 지급한다. 최종 20개 팀에게는 팀당 최대 500만원부터 200만원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선발 팀 전원에게 LG전자 제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2014년부터는 본상 수상 팀(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에 한해 LG 입사자격 및 인턴자격도 부여한다. 현재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유플러스 등 LG계열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LG글로벌챌린저 출신 직원들은 150여명에 이른다.


· 모집 일정 연 2회

· 모집 대상 전국 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대한민국 국적소유자

· 모집 인원 30팀 120명(8기 기준)

· 활동 기간 여름방학 2주

· 선발 방법 서류전형-면접전형


LG소셜챌린저

LG소셜챌린저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획 프로그램이다. 소셜챌린저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생이 직접 주도한다는 것.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20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소셜챌린저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인다. 바이럴 마케팅도 직접 해낸다. 틈틈이 LG그룹 및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신제품, 세미나, 캠페인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해외취재 기회도 주어진다.


· 모집 일정 연 1회

· 모집 대상 모든 20대

· 모집 인원 00명

· 활동 기간 1년

· 선발 방법 서류전형-미션전형



[LG 특별판] LG의 대외활동 컬렉션… 내 맘대로 골라 쓰는 대외활동



# 남들보다 먼저 LG人이 되고 싶은 취업준비생이라면?


인턴십, 산학장학생 등은 기업과 구직자가 입사 전 서로를 미리 탐색해볼 수 있는 제도다. 최근 직무 능력이 중요해지면서 LG그룹의 많은 계열사도 이들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인턴십

LG그룹의 각 계열사는 개별적으로 인턴십을 운영하고 경우에 따라 정규직으로까지 전환한다. LG전자는 석·박사 및 학사를 대상으로 R&D 인턴십을 운영한다. 선배 R&D연구원들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며, 성과에 따라 정규직 입사도 가능하다. 디자인 인재를 선 확보하는 ‘디자인 캠프’도 있다. LG디스플레이는 4학년 1학기 대학생, LG이노텍은 3학년 2학기 이공계 대학생을 선발해 입사까지 연계하는 산학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LG화학에도 학부생 대상 글로벌 인턴십과 산학협력 인턴십(학점인정 장기인턴십)이 있다.


LG생활건강에는 마케팅세미나, 세일즈아카데미, R&D 세미나, 생산기술세미나, 매니지먼트아카데미 등 다양한 인턴 전형이 있다. LG CNS도 방학 때 ‘스마트IT 인턴십’과 ‘Entrue컨설팅 아카데미’ 두 가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도 인턴십을 운영하고 경우에 따라 신입 공채 최종 면접기회를 준다. 서브원은 모든 신입사원을 인턴십 전형으로만 선발한다.


산학협력 프로그램

산학장학생은 기업이 특정 전공을 수료한 학사 및 석·박사급 인재의 학업을 지원해 채용하는 제도다. LG전자는 이른바 ‘LG Track’을 통해 산학장학생을 선발하고 맞춤형 교과목을 제공한다. ‘산학 Project 연계형 채용 과정’이라는 산학 프로젝트 참여자를 대상 추천 채용제도도 있다.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도 산학 장학생을 선발한다. LG화학은 화학·화공·재료·기계·전기전자·물리학 분야의 석·박사 연구원을 대상으로 산학장학생 제도를 운영한다. LG하우시스는 기술 교류회, 산학 공동 세미나, 현장 실습 등의 산학 협력 활동을 실시하고 LG CNS도 국내 주요 대학교와 연계해 IT 및 컨설팅 관련 정규 교과목을 운영한다.


해외인재채용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은 석박사급 R&D 연구원 채용을 위해 해외 현지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사장단 및 선배 연구원과의 면담을 통해 LG전자의 연구 분야, 기업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LG이노텍은 북미 중심의 ‘Tech Talk’ 및 기업 설명회를 열고 해외 인재 Pool 관리 프로그램인 ‘Human Talent Map’도 운영한다. LG화학에는 BC Tour & Tech Fair가 있다. 비즈니스 리더의 해외 출장과 연계해 현지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활동이다. LG생활건강도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소비재 사업에 관심 있는 MBA(마케팅), R&D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LG유플러스는 매년 상·하반기 북미를 중심으로 MBA, 이공계 석·박사 리크루팅을 연다. LG하우시스와 LG CNS도 해외사업이 추진되는 주요지역에서 현지 채용을 한다.


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