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2년 1학기 지역연계수업 성과프렌즈데이 성료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2년 1학기 지역연계수업 운영 및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문제점 인식 및 아이디어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고 4일 발표했다.

2019년부터 운영 된 지역연계수업은 대학의 정규수업을 지역과 연계해 대학구성원과 지역주민에게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한 인식과 아이디어를 도출해내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광운대 학부 및 대학원 내 4개 정규 교과목과 연계해 수업을 운영한다. 각 학기마다 지역연계수업을 운영하고 성과발표회인 성과프렌즈데이를 학기말에 개최해 우수 선정된 팀에게 서울시장상, 광운대총장상, 노원구청장상, 캠퍼스타운사업단장상을 수여한다.

2022년 1학기 지역연계수업의 참여인원은 총 102명으로, 지도교수 및 과목으로는 도시계획부동산학과 박태원 교수(캠퍼스타운사업단장)의 도시계획론 및 도시부동산개발론, 동북아문화산업학부 김문석 교수의 광고콘텐츠제작실습, 전자정보대학 이경학 교수의 ICT창업프로젝트와 지식재산권, 화학공학과 손희상 교수의 기술창업 전략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2022년 1학기 성과프렌즈데이는 7회차로서 6월 23일 광운대 새빛관 대강의실에서 개최됐다. 각 수업마다 선정된 2-3팀씩, 총 9팀이 모여 우수성과물 발표를 진행했고 심사를 통해 시상 및 상장이 지급됐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