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과 경남정보대, 교육 역량 협력 위한 상호협력 체결
-국내 및 해외 교육시장 진출,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한 공동 수익 창출 기대
-온라인 에듀테크 실현 및 AI 맞춤형 교육시스템 적용을 위해 상호 협조할 계획

(왼쪽부터)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 YBM넷 김종익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을 하고 있다. 사진=YBM넷
(왼쪽부터)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 YBM넷 김종익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을 하고 있다. 사진=YBM넷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대표 교육기업 YBM넷이 경남정보대학교와 교육 역량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YBM넷과 경남정보대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상호 교육 역량을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경남정보대에서 진행됐다. YBM넷 김종익 대표이사, HRD 본부장 이정철 이사를 비롯해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 최성경 총괄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YBM넷은 경남정보대와의 이번 협약으로 국내 및 해외 교육시장 진출에 있어 해외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공동 수익 창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온라인 에듀테크로 실현시키고 AI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온라인 교양 및 기초 과목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교과 및 비교과 부문에서 교육의 다각화와 시스템화를 실현하는 데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YBM넷 관계자는 “보다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 개발과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양 기관이 가진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발전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부산 소재 대학으로 최근 싱가포르 국제미학아카데미와 협약을 체결하고 영국, 일본 대학으로 재학생을 파견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활발할 행보를 보이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