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키트’는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불편함을 줄이고,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Go Back)고 고백(告白)할 수 있는 제주 여행을 선사하려는 마음이 담겨있다.
제주 반려동물 여행 지도와 물 없이 뿌리고 닦는 세정제 및 유전체 분석을 기반으로 80여 가지 질병 취약도를 파악해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해주는 펫 유전자 검사 키트 ‘도그마’로 구성되어 있다.
도그마는 반려인이 직접 집에서 쉽고 편하게 반려견의 샘플 채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샘플 수거 및 결과 전달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기존의 반려견 유전자 검사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여 반려견과 오래오래 행복할 수 있도록 조기관리를 도와준다.
‘고백 키트’는 제주테크노파크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제주의 자원과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혁신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피터페터는 이전 반려묘 유전자 검사 키트 ‘캣터링’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 2,500%를 초과 달성하는 결과를 보였으며, 이번 ‘고백 키트’에서 반려견 유전자 검사 키트 ‘도그마’를 최초로 선보인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고백 키트’는 10월 14일부터 10월 27일까지 2주간 크라우디 사이트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펀딩에 참여한 사람들은 해당 키트를 소비자가의 약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펀딩 수익은 전액 제주 유기동물 보호 단체 ‘프렌들리 핸즈’에 기부된다. 2020년 6월에 설립된 피터페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및 ‘2021년 창업 성공패키지’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 기업 및 ‘하나원큐 애자일랩’에 선정되는 등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연내에는 반려묘 검사 서비스인 ‘캣터링’을 일본에 수출하여 글로벌 펫-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