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예상 일정·최종 면접 전형 등 취업 준비 시 전 과정 지원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2023 공채 레이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발표했다.공채 레이스는 공채 준비에 필수 요소인 △공채 일정 확인 △합격자소서 체크 △인적성·면접 후기 등으로 구성됐다. 공채 시즌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효율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하다.
공채 일정 확인은 채용 예상일정부터 마감일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공채 달력’을 제공한다. 희망하는 근무 지역, 근무형태, 직무 및 기업형태 등 맞춤 검색이 가능하다.
합격자소서 체크에서는 서류전형 합격자들의 ‘합격자소서’를 제공한다. 구직자가 지원기업별, 합격시기별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실제 서류 합격자의 자기소개서와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7500여 건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볼 수 있다.
인적성·면접 후기는 각 기업별 실제 기출 문제와 시험 후기 등 핵심 정보 위주로 구성됐다. 인적성후기, 면접후기, 최종 합격후기로 구분해 제공하며 매월 상시 업데이트 된다. 현재 4200여 건의 인적성후기, 3만7200여 건의 면접질문, 1만4600여 건의 면접후기, 1000여 건의 최종합격후기를 볼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 공채 레이스는 구직자들이 공채를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콘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많은 구직자들이 많은 구직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상반기 공채에 최종 합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