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0명 중 7명, Y존 체취 신경쓰여
-Y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48.7%

성년의 날, ‘원 드롭 레이디’로 Y존 건강 선물하세요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오는 15일 성년의 날 선물을 찾고 있다면, 건 강한 성분의 기능성 Y존 테라피 퍼퓸, 원 드롭 레이디(One Drop)를 주목해 보자. 탈취와 질염의 주 원인균인 칸디다 항균, Y존을 테라피 기능으로 데일리 Y존 체취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또 천연 성분에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Y존 체취로 고민하는 여성은 10명 중 7명. 하지만 절반은 Y존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른다고 응답했다.

여성은 한 달 주기로 호르몬이 변하면서 배란과 생리를 하고, 컨디션에 따라 질염이나 방광염 등으로 Y존 체취가 신경쓰일 때가 있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또 섬세한 부분에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된다.

Y존, 피부 중 독소 흡수율 가장 높아
국제 학술지 ‘접촉피부염(contact dermatitis)’에 따르면 Y존은 일반 피부보다 흡수율이 6배 높고, 질 점막은 약 42배 높다. 서울대 최경호 보건대학교 교수팀 연구 결과를 보면 인공 화학 성분의 여성 청결제 사용 전후, 실시한 소변검사에서 일부 화학물질의 농도가 제품 사용 전에 비해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인공 향료에도 독성이 있다”며 “향을 오랫동안 퍼뜨리기 위해 첨가된 벤조페논, 디에틸프탈레이트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내분비계 교란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따라서 Y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성분. 원 드롭 레이디는 성분은 물론, 향까지 모두 천연으로 데일리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 드롭 레이디를 사용하고 있는 김지선(31) 씨는 “천연 성분이라 안심하고 매일 사용하고 있다”며 “은은한 천연 향에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고 전했다.

성년의 날, ‘원 드롭 레이디’로 Y존 건강 선물하세요
연 질염 환자 수 약 129만 8천여 명, 20~30대가 50%

Y존 체취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은 질염이다. 질염은 좋지 않은 체취와 함께 가려움이나 소변 중 통증, 노란 분비물 등을 유발한다.

질염은 가임기 여성의 80%가 경험할 정도로 흔하다. 질염 중 85~90%는 칸디다 알비칸스 균이 원인이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칸디다 균에 쉽게 감염되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질염으로 병원을 찾는 여성은 연 129만 8,816명으로 20~30대가 50%를 차지했다.

원 드롭 레이디는 데일리 케어가 중요한 질염 관리를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칸디다 항균 기능을 입증했다. 또 휴대가 편리한 9.5ml 용기에, 스포이드 타입으로 용량 조절도 쉽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속옷 안 쪽 Y존이 닿는 부위에 1~2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된다. 이다해(22)씨는 “어렸을 때부터 방광염과 질염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면 분비물의 양도 늘고 체취가 신경쓰일 때가 많았다”며 “원 드롭 레이디를 사용하고 3~4일 정도 지났을 때부터 눈에 띄에 염증이 완화되고, 체취도 바뀌었다”고 말했다.

생리기간 Y존 체취 냄새 신경쓰여, 81%
생리혈 등 체취가 느껴지는 날이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인다. 설문조사 결과, 여성의 81%가 생리 기간 Y존 체취가 신경쓰인다고 답했다. 임시방편으로 향수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생리양이 많은 날에는 오히려 냄새가 섞이면서, 더 곤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생리기간, Y존 체취로 고민한 경험이 있다면, 탈취력 테스트를 완료한 원 드롭 레이디를 눈여겨 보자. 탈취력 테스트는 불편한 체취 성분을 직접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다. 탈취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생리혈이나 분비물 등 신경쓰이는 냄새를 보다 효과적으로 잡는데 도움이 된다.

박지혜(41) 씨는 “원 드롭 레이디로 생리 기간, 냄새 고민이 없어졌다”며 “앉아 있을 때면 생리혈 냄새가 인식돼 신경쓰일 때가 많았는데 원 드롭 레이디를 사용하니 오히려 걸을 때 마다 퍼지는 산뜻한 향에 리프레쉬가 된다”고 전했다.

원 드롭 레이디는 속옷 뿐 아니라 패드에서 사용 가능해, 생리 기간 신경쓰이는 체취는 잡고, 12개의 천연향이 깊은 숲 속 정원에 와 있는 듯한 리프레쉬 모먼트를 선사한다.

또 생리 전후와 생리기간 원 드롭 레이디를 적당량 손에 덜어 아랫배에 마사지해 흡수시키면, 탈취 기능과 더불어 Y존 테라피 효과와도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성년의 날, ‘원 드롭 레이디’로 Y존 건강 선물하세요
여성 건강의 지표, Y존 체취
Y존 체취는 여성 건강과 관련이 깊다. 전문가들은 “어떤 사람의 땀에서는 냄새가 두드러지고, 어떤 사람의 땀은 그렇지 않은 것처럼, 생리 때 냄새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경우, 자궁 질환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건강상태가 Y존 체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원 드롭 레이디는 Y존 테라피의 대표적인 기능성 성분인 베르가모트 오일, 센티드 제라늄 꽃 오일, 일랑일랑 꽃 오일을 최적으로 배합한 포뮬러를 적용했다. 센티드 제라늄 꽃 오일은 논문 임상 결과, 자궁의 순환을 돕고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등 생리전 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랑일랑 꽃 오일은 여성 호르몬 균형을 잡는 대표적인 5가지 오일 중 하나로 꼽힌다. 원 드롭 레이디 사용 후기를 보면 ‘평소 아랫배가 자주 차가웠는데, 원 드롭 레이디를 꾸준히 사용하면서 생리통이 많이 줄었다’, ‘질 건조증이 많이 완화됐다’, 등등 테라피 효과에 대한 공감이 이어지고 있다.

건강한 Y존은 여성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선사한다. 성년의 날, 그리고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원 드롭 레이디로 더 건강한 내일을 선물해 보자.

원 드롭 레이디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아이디어스, 쿠팡, 지그재그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