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이더랩 대표

-이벤트플레이스, 장소 섭외부터 광고 컨텐츠제작까지 모든 정보 한곳에 모아
-이더랩, 50여회 행사·200여개 기업 마케팅 운영한 노하우 보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행사 정보 플랫폼 ‘이벤트플레이스’를 개발하는 ‘이더랩’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이더랩은 행사 운영을 대행하는 기업이다. 김경수 대표(45)가 2018년 8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이더랩은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하는 기업”이라며 “최근에는 마케팅 대행부터 골프 비즈니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더랩은 사업 초기 언론사와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데일리, 머니투데이 등의 경제지와 함께 언론사 박람회와 세미나를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이후 MBC, 이데일리, 매일경제, 지디넷, 대한금융신문, 아시아경제TV 등 다수의 미디어들이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현재까지 50여회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이더랩은 기획부터 섭외, 진행, 홍보 등 행사 진행과 관련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더랩은 영상 콘텐츠 생산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김 대표는 팍스경제 TV에서 6개월간 생방송 콘텐츠를 직접 제작했으며 서울경제TV, 이데일리에서 프로그램 기획 및 자문을 한 경험이 있다. 김 대표는 “이더랩은 공중파 출신의 PD와 디자이너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영상 콘텐츠 생산 및 편집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마케팅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더랩은 200여개 기업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김 대표는 “대형프랜차이즈, 블록체인, 유통업, 병원, 요식업 등 다양한 영역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미디어 믹스와 마케팅 실행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더랩은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최근 행사 정보 전달 플랫폼 ‘이벤트플레이스’를 개발했다. 이벤트플레이스에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장소 섭외부터 광고물 제작까지 모든 정보를 한곳에 모아둔 서비스다.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하면 행사 공간 찾기부터 필요한 정보는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미나를 하려고 하는데 이 세미나를 어디에서 해야할지, 고객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관련 물품은 어디에서 주문을 해야 하는지 궁금한 것들이 많죠.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현재는 없죠. 이벤트플레이스는 공간을 대여하고자 하는 제공자 그리고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연결될 수 있는 커넥트 플랫폼입니다.”

김 대표는 “이벤트플레이스는 행사 준비에 드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가 끝나면서 행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자료 조사하고 준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이벤트플레이스는 디테일하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세미나 참여 인원부터 활용될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체크해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치 정보를 활용해 행사장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곳의 장비 대여소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더랩은 지난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현재 골프 관련된 사업을 열심히 준비 중”이며 “골프 필드레슨 아카데미 등 골프 행사 관련 일을 꾸준하게 키워 회사를 성장시켜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8년 8월
주요사업 : 행사 운영 대행
성과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선정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