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이더랩 대표
-이벤트플레이스, 장소 섭외부터 광고 컨텐츠제작까지 모든 정보 한곳에 모아
-이더랩, 50여회 행사·200여개 기업 마케팅 운영한 노하우 보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행사 정보 플랫폼 ‘이벤트플레이스’를 개발하는 ‘이더랩’](https://img.hankyung.com/photo/202305/AD.33464101.1.jpg)
이더랩은 사업 초기 언론사와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데일리, 머니투데이 등의 경제지와 함께 언론사 박람회와 세미나를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이후 MBC, 이데일리, 매일경제, 지디넷, 대한금융신문, 아시아경제TV 등 다수의 미디어들이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현재까지 50여회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이더랩은 기획부터 섭외, 진행, 홍보 등 행사 진행과 관련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더랩은 영상 콘텐츠 생산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김 대표는 팍스경제 TV에서 6개월간 생방송 콘텐츠를 직접 제작했으며 서울경제TV, 이데일리에서 프로그램 기획 및 자문을 한 경험이 있다. 김 대표는 “이더랩은 공중파 출신의 PD와 디자이너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영상 콘텐츠 생산 및 편집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마케팅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더랩은 200여개 기업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김 대표는 “대형프랜차이즈, 블록체인, 유통업, 병원, 요식업 등 다양한 영역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미디어 믹스와 마케팅 실행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더랩은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최근 행사 정보 전달 플랫폼 ‘이벤트플레이스’를 개발했다. 이벤트플레이스에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장소 섭외부터 광고물 제작까지 모든 정보를 한곳에 모아둔 서비스다.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하면 행사 공간 찾기부터 필요한 정보는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미나를 하려고 하는데 이 세미나를 어디에서 해야할지, 고객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관련 물품은 어디에서 주문을 해야 하는지 궁금한 것들이 많죠.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현재는 없죠. 이벤트플레이스는 공간을 대여하고자 하는 제공자 그리고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연결될 수 있는 커넥트 플랫폼입니다.”
김 대표는 “이벤트플레이스는 행사 준비에 드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가 끝나면서 행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자료 조사하고 준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이벤트플레이스는 디테일하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세미나 참여 인원부터 활용될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체크해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치 정보를 활용해 행사장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곳의 장비 대여소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더랩은 지난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현재 골프 관련된 사업을 열심히 준비 중”이며 “골프 필드레슨 아카데미 등 골프 행사 관련 일을 꾸준하게 키워 회사를 성장시켜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8년 8월
주요사업 : 행사 운영 대행
성과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선정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