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원 아도라라이브 대표
-성형시술 이후의 모습을 미리 가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
-성형외과의 상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만족도 높여
이 대표는 “아도라라이브는 성형시술 이후의 모습을 미리 가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며 “성형외과의 상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아도라라이브의 주력 아이템인 ‘리와인드(REWIND)’의 핵심 기능은 사용자가 성형 시술받기 이전에 가상으로 시술 후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사용자의 얼굴을 디지털 3D 모델로 재현하고, 다양한 시술 옵션에 따른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을 주며 예상치 못한 결과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측에게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성형시술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도록 3D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환자와 함께 디자인해볼 수 있도록 도와 상담 효율성을 높이며, 미적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성형업체와 소비자 간의 불일치를 줄이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리와인드는 아도라라이브가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에 최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리와인드가 성형 시술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아도라라이브는 딥러닝 기반의 버추얼 휴먼 생성 및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리와인드의 3D 모델 자동 생성 기술은 빠르고 정확하며 동아시아인에 특화된 데이터셋으로 서구 중심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과 대조되며 차별성을 가집니다. 또한, 고객이 실제로 업체에 방문하기 전에 집에서 시술받기 전에 예상 결과를 3D로 예상할 수 있는 B2C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는 것도 경쟁력입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은 개인적인 경험과 시장의 필요에서 비롯됐습니다.
주변에 성형 시술을 받은 지인들이, 본인이 예상한 모습과 다르게 결과가 나와서 재수술을 진행하고, 병원에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소비자 분쟁이 매년 증가하고 재수술의 주된 이유가 미적 판단 오류인 것을 보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기술적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두 번째는 제가 가지는 인체와 해부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3D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러한 분야에서 개성이 있는 아이템을 시장에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창업 후 이 대표는 “팀원들과 함께 밤낮으로 노력한 결과물이 고객과 업체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도라라이브는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인재들로 구성돼 있다. 이 대표는 “서울대학교 기반 메타버스 연구 및 창업 학회 XREAL에서 함께 관련 기술을 연구가 시작이었다”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보육을 받아 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리와인드의 개발을 마무리하고 성공적인 론칭과 판로 개척이 단기적인 목표”라며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해 국내외에서 대표 성형시술 시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아도라라이브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원(평균 4,7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23년 7월
주요사업 : 성형시술 디자인 3D 시뮬레이션 개발, 리얼타임 버추얼 휴먼 제작 용역
성과 : KAIST 오픈벤처랩 선정, 한양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선정, 2023 제18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선정, 2023 KES(한국전자전) 참여, IBK 창공 서울대캠프 3기 수료,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경진대회 선정, 2024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선정, 기보벤처캠프 14기 선정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