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AI와 핀테크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금융 생태계를 조망한다.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은 각 입주기업 4개사, 총 입주기업 8개사와 함께 코리아핀테크위크에 참가한다.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으로는 Web3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하는 △BISONAI, LMM기반 AI 데이터 분석 및 자동화 솔루션과 인공지능 컨설팅 및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핀인사이트, 전 세계 모든 인플루언서를 발견하고 투자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디지털 금융 플랫폼 “글로빈”을 운영하는 △아이피샵, 누구나 은행이 될 수 있게 돕는 AI 에이전트 “론프라”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몰리턴이 함께한다.
제2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으로는 친환경 소비자들을 위한 에코 포인트 통합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에코카우, 금융특화 생성형 언어모델을 이용한 금융사 초개인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라인에이아이, 미수금 현금화 및 미지급금 수익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콜랩테크놀로지,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STO 토큰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랙탈에프엔과 함께한다.
서울핀테크랩·제2서울핀테크랩의 홍보 부스는 관람객들이 입주기업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또한 부스 내 기업들의 설명을 들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컵, 음료 할인 쿠폰, 보조배터리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올해 10월 서울시 주최로 개최되는 서울핀테크위크 2024의 홍보 및 참관객 모집을 위해 부스 방문객이 명함 또는 기본정보를 제공할 경우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핀테크랩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홍보 부스 참여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서비스를 선보이고 경쟁력 제고와 진출 활로를 찾는 등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가 조성하고 설립하여 유망 핀테크 기업들을 육성하고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기 위한 핀테크 전문공간으로 입주기업 대상 성장 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