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은 충청남도가 주관하고 충남창경센터가 운영하는 지원 사업으로 기업의 국산원료 사용 촉진 및 기업의 경영 노하우를 농업계에 전달하여 식품 기업과 농업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금년도 충남창경센터는 선정된 농업과 기업 간 참여기업 16개소를 대상으로 계약재배를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행사는 2024 제3회 충남 로컬크리에이터와 연계하여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의 신규 계약재배 창출을 위한 사업설명회와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과 금년도 참여기업을 홍보하는 전시 공간을 조성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사업에 관심이 있는 도내 식품 기업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충남창경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도내 생산자단체와 식품 기업과의 신규 상생협력을 발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을 통한 충남의 생산자단체와 식품 기업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창경센터는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의 참여 기업 및 생산자 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계약재배 창출을 위하여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남 도내 식품 기업과 농업 간의 상생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