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텐 챌린지’ 개최...마감은 5월 7일까지
‘가족’에 관한 감동 스토리에 상금 2천만원 쏜다
[캠퍼스 잡앤조이=박해나 기자] 공모전 온라인 플랫폼 '스토리텐'에서는 ‘"가족"- 사랑의 또다른 이름’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스토리텐 홈페이지(www.story10.co.kr)에 온라인 출품(업로드)하는 방식이며, 제출 마감은 오는 5월 7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10장의 스토리카드(이미지+텍스트) 또는 직접 제작한 10장의 이미지 파일에 가족에 관련된 스토리를 담아내면 된다. 스토리10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스토리카드 제작이 가능하다.

출품작은 예선심사와 본선심사 후 우수작을 선정한다. 예선심사는 온라인평가로 진행되며, 좋아요 50%, 조회수25%, 댓글25%로 평가된다. 본선 심사는 주최사 평가 50%와 전문심사위원평가 50%로 나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1명)은 500만원+상품, 최우수상(2명) 300만원+상품, 우수상(3명) 100만원+상품, 장려상(15명) 상품(10만원 상당) 등이다. 시상식은 5월 11일 19시로 예정돼있다.

스토리텐 관계자는 “누구나 가족에 대한 이야기는 하나쯤 품고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 할머니 등의 이야기도 환영한다”며 “감동과 공감을 살 수 있는 스토리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스토리텐은 특정 주제에 대한 스토리카드, 영상 콘텐츠, 이미지 콘텐츠 등을 제작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홈페이지 내 제작 툴을 이용하면 공모전 참가자들이 누구나 손쉽게 스토리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 출품자가 제출한 작품이 바로 홈페이지 내에서 전시가 되며, 방문자들의 ‘좋아요’, ‘댓글’ 등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phn09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