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 광동제약, ‘옥수수 가족 환경 캠프’ 참가자 모집
- 샘표, ‘백년동안 배·수세미 본연초액’ 체험단 모집
-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 개장
- 동국제약, ‘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 남양유업, 위 전문 발효유 ‘위쎈’선봬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정리 김민지 인턴기자 ] LS그룹이 국내 기업 최초로 베트남친선협력협회로부터 사회공헌 우수 기업에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LS는 그동안 활발한 현지 사업 진출과 베트남의 빈곤 퇴치 및 지속 가능한 발전 사업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LS그룹은 2007년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발족해 베트남·인도·방글라데시·캄보디아 등 4개국에 10년간 봉사단을 파견해 왔다. 특히 베트남은 LS의 동남아 시장 진출 거점 국가로, 현재까지 530여 명의 봉사단을 파견하고 8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해 베트남 교육 발전에 기여해 왔다.

◆ 광동제약, ‘옥수수 가족 환경 캠프’ 참가자 모집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광동제약은 제주도 환경 생태 탐방 프로그램에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제10회 옥수수 가족 환경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제주도의 캠핑장에서 열리며 가족 캠핑, 옥수수 수확 체험, 해양 환경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가족 소개와 옥수수에 얽힌 사연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 샘표, ‘백년동안 배·수세미 본연초액’ 체험단 모집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에서 배·수세미 본연초액 체험단을 모집한다. 올 초부터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며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배·수세미 본연초액’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백년동안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배·수세미 본연초액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은 7월 9일까지 샘표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 개장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크라운-해태제과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 철을 맞아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있는 장흥자연휴양림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자연 속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형 여름 물놀이장이다.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수풀, 물썰매장, 워터 범퍼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들이 운영된다. 입장료는 평일 기준 소·대인 모두 1만2000원(주말 1만5000원).

◆ 동국제약, ‘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동국제약은 습윤 드레싱제 ‘마데카 습윤밴드’를 출시했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마데카솔의 주성분 원료인 센텔라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이 상처 부위를 보호하고 삼출물을 흡수해 빠른 상처 치유를 위한 습윤 환경을 조성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마데카 습윤밴드는 아이들이나 상처에 민감한 여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감마선 멸균 처리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위 전문 발효유 ‘위쎈’선봬
LS, 베트남친선협력협회 선정 사회공헌 우수 기업 표창 등
남양유업은 녹십자웰빙과 공동 연구를 통해 위 전문 특화발효유 ‘위쎈’을 출시한다. ‘위쎈’은 균형 잡힌 위 건강을 목표로 개발됐다.

남양유업은 위 건강관리를 위해 제약회사 녹십자웰빙이 개발한 특허 소재 ‘위세라’를 ‘위쎈’에 적용하고 효능을 높이기 위해 위산에 강한 유산균도 배합했다. 가격은 150mL 기준 1300원.

evelyn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