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강한 국산 프리미엄 빨래건조대, 리빙앤팩토리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빨래 건조대 및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리빙앤팩토리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빨래건조대)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리빙앤팩토리(대표 이동훈)는 독보적인 생활디자인과 내구성이 강한 프리미엄 빨래건조대로 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이 브랜드는 빨래건조대 제품을 특화해 ‘국산 강한 건조대’라는 컨셉으로 지금까지 관련 제품 30만 개 판매를 이끌어냈다.

리빙앤팩토리의 국산 강한 건조대는 실속형, 기본형, 고급형으로 나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프리미엄 빨래건조대는 강도가 높은 ABS재질을 사용해 견고하고, 스테인리스 재질의 튼튼한 건조대 살로 제작돼 오래 사용해도 무너지거나 녹슬지 않는다.

특히 대표제품인 ‘국산 강한 올스텐 빨래건조대’는 건조대 아래 제습기 공간을 마련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이 제품은 빨래대 부분이 스테인리스로 이뤄져 약 40kg 무게의 이불빨래도 견딜 수 있고, 접이식으로 제작돼 공간 활용성이 높다. 또한 조립이 필요 없는 완제품이며, 부식과 변형방지를 위해 건조대 머리 부분이 스텐으로 제작됐다.

리빙앤팩토리는 프리미엄 빨래건조대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1년 무상 A/S서비스를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