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전원주택 건축 전문 브랜드, 하우스톡
‘하우스톡’이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축(전원주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로 2년 연속 수상한 ㈜하우스톡 종합건설은 2006년 론칭한 전원주택 설계·시공 전문기업으로 2015년 1월 본격적으로 법인으로 전환하고 종합건설면허를 취득해 현재까지 약 300채 이상의 전원주택을 선보여 왔다. 체계적인 직영공사 시스템과 각 분야별 전문인력을 확보해 전원주택업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주택을 짓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엔지니어 출신 대표와 탄탄한 공사부가 중심이 돼 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며,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협력업체들과 자재업체에 대한 신뢰 구축을 통해 최상의 협력업체 확보 및 고품질 자재를 수급 받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계약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현장진행상황을 공개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믿고 맡긴 회사가 내 집을 올바르게, 정해진 기간 내에 시공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하우스톡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항상 소비자 만족을 위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고품질의 주택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