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PB파트너즈 이원정 씨 “후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하이틴잡앤조이 1618=정유진 기자] “우리 회사는 말로 표현 못할 만큼 서로간의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모두 하나로 뭉쳐 발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점 파리바게뜨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원정 씨(23세)는 PB파트너즈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다. 그는 “회사 자체도 대기업이다 보니 근로자의 불편사항이나 부족한 부분을 수시로 체크해주며 위생 품질도 시험으로 엄격히 다뤄 근로자들이 긴장감을 놓치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늘 좋은 브랜드로 각인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라고 강조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현재 파리바게뜨에서 제빵사로 근무하며 빵과 케이크를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PB파트너즈의 파리바게뜨는 우리나라 식품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지만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넓히고 대한민국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


원래 제과·제빵사가 꿈이었나요.

고등학교 1학년 때만 해도 꿈이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어중간한 학생이었죠. 특별히 잘 하는 것도 없었고 하고 싶은 것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다니면서 제빵 기술이 제 눈을 사로잡았고 이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디저트나 초콜릿 가공을 한국화 시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꿈을 꾸게됐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제과제빵 영재 기능반에 들어가게 되면서 진로를 확정지을 수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했나요.

각종대회나 자격증 그리고 방과 후에도 연습에 매진하면서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과제빵사를 원하는 기업을 찾아보고 그 회사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PB파트너즈라는 기업을 찾게 돼 지원하게 됐습니다.


자소서 작성 노하우를 설명해 주세요.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회사에 어떤 인재가 될 수 있는지 명확히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그 회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채 글을 작성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보다는 이 기업이 자신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를 꼭 찾아 설득력 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입사하고자 하는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가 무엇인지 충분히 공부했으며 관련 기사를 숙지하고 앞서 취업한 선배들의 합격 후기들을 읽으며 말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취업 관련 동아리 활동을 했나요.

동아리 활동보다는 기능 영재반에 들어가 각종 대회에 참가하고 자격증 취득에 노력을 들였습니다. 수업시간 외에 배울 수 없던 것들을 자세하게 배우며 이로 인해 다른 친구들 보다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을 위해 어떤 자격증을 취득했나요.

제빵 관련 자격증 및 초콜릿 마스터즈, 디저트 양과 자격증 등을 땄습니다. 입사 후에는 케이크 데코레이션 자격증, 산업체우수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회사 급여나 복지 혜택은 어떤가요.

PB파트너즈는 제과제빵 관련 기업 중 1등 브랜드인 만큼 다른 기업보다 급여도 높으며 주 52시간 실행으로 근로자를 위한 회사입니다. 복지는 SPC그룹계열사 직원 할인 및 휴가비 명절 인센티브, 크리스마스나 각종 행사 등 1.5배 수당과 복지 포인트 연 120만 원 등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1618] PB파트너즈 이원정 씨 “후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일하면서 뿌듯했던 점이 있었다면요.

제가 생산한 제품을 손님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게 제일 뿌듯합니다. 또한 저희 회사는 근로자에게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직원들의 복지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게 큰 자랑거리라고 생각합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요.

늘 도전하면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세요. 그 회사를 찾았다면 그 곳에서 성실히 일하고 기술을 키워 나아가세요.


앞으로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요.

기술을 다양하게 널리 알리는 강사를 준비하면서 현재 다니고 있는 이 기업에서도 남들이 인정하는 높은 자리(?)까지 성장하는 게 꿈입니다.



jinjin@hankyung.com

사진=이승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