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앱·서버·솔루션 개발자 등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실시···22일 서류접수 마감

[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 인턴기자] 아프리카TV는 6일부터 22일까지 '2020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채용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우수한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모바일 앱 개발(Android/iOS) △서버 개발 △솔루션 개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 및 품질 개선 △웹 서비스 개발 △VR/AR 연구 개발 △시스템 운영 △서비스 QA △VOD 편집 및 운영 △BJ 육성 및 콘텐츠 기획 △메인 편성 및 DB 구축 등 총 20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채용 과정에서 직무능력과 무관한 ‘스펙(학력·학점·외국어 능력 같은 평가 요소)’을 평가에서 제외해 지원자 모두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 BTB(Be The BJ), 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이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TV는 구직자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설명회는 22일까지 전국 주요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일정 및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LIVE 직무설명회도 진행한다. LIVE 직무설명회는 11일,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프리카TV는 8일, 15일, 22일에 인재개발팀 채용 담당자와의 채팅을 통해 공채와 관련된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질의할 수 있는 ‘LIVE Q&A’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hsunn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