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 인턴기자] 각 공공기관에서 연초부터 함께 근무할 인턴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와 대한적십자사는 신입사원을, 예금보험공사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인턴을 모집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직렬 및 인원은 국토정보직(71명), 무기계약직(27명)이다. 각 직렬별 채용분야 및 인원은 상이하며 국토정보직은 채용형 인턴으로 선발된다. 이번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 성별, 학력 등의 제한은 없으며 공사에서 요구하는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보유는 필수다. 전형절차는 이달 6일까지 원서접수 후 1차 필기전형, 2차 면접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채용 후보자 등록, 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예금보험공사는 제20기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일반행정(19명), 해외제도리서치·영어 및 중국어(7명이내)다. 근무기간은 1월 6일부터 7주간으로, 인턴선발 시 정규직 전환 혜택은 없다.
대한적십자사는 2020년도에 근무할 일반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전형은 사무직(총 66명), 교육직(4명)으로 총 70명을 채용한다. 각 모집 영역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이달 10일까지 원서접수 후 필기전형, 면접심사, 실기평가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2월 임용된다. 사무직의 경우 ‘공인 외국어 성적’이 가산점으로 반영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3일까지 2020년도 상반기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전국 부점별로 총 117명을 선발한다. 모집 절차는 서류접수, 면접, 최종 선발 순이다. 계약 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6월 19일까지로 재계약 및 정규직 전환은 불가하다. 담당업무는 유동화, 주택보증, 주택연금 보조업무 및 공사 상품 홍보 지원 등이다.
hsunn0@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