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민대는 영상디자인학과 교수, 학생들이 서울 월드컵공원에 야간에도 화려하게 빛나는 LED 패널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서울월드컵공원 광장 바닥에는 태양과 발광다이오드(LED) 패널을 매립한 지름 20m 규모의 원형 무대가 설치되어 있다. 낮 동안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를 생산하고 야간에는 LED 영상예술을 선보인다.


영상은 일몰 후 6회(회당 15분 상영 후 15분 대기) 연출되며 365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는 별자리 공원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모션그래픽 기법으로 제작한 ‘내(內)우주’와 꽃의 피고 짐을 극적으로 표현한 ‘화원’, 이라는 두 가지 컨셉의 영상을 제작했다.


내우주는 별자리 (12궁)에 대한 관람객의 정서적 이해 및 친말감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별 자리 공원을 상징하는 영상 콘텐츠를 모션그래픽 기법을 활용하여 조화롭게 전달한다.


화원은 서울시와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상징화 10종을 조화롭게 표현해 화합된 도시 서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취지로 제작됐다. 거대한 꽃 위를 걷는 듯한 초현실적 경험 제공을 통해 시민 공원으로서의 역할과 가치를 제고하고 서울에 예술과 문화의 향기를 불어넣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


영상을 기획한 하준수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 교수는 “월드컵공원이 서울의 랜드마크의 기능읗 할 수 있도록 시민의 관심과 호감을 증진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했다”며 “별자리, 꽃 등의 소재를 통해 공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실제 공간을 여행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