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국민가게 다이소,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아성다이소, ‘국민가게 다이소, 영상공모전’ 진행

이번 영상공모전 참가 방법은 ‘국민가게, 다이소’를 연상시킬 수 있는 영상을 자유형식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국민의 생활을 생각합니다 △당신을 위한 천원의 가치 △다양하고 이로운 소비생활 등의 세부 주제가 있으며, 영상은 60초 이내의 자유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제작 완료된 영상은 8월 16일까지 이메일(daisolife@daiso.co.kr)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공모전 예선 결과는 내부심사를 거쳐 20개팀을 선정해 8월 21일에 발표하고, 본선 심사는 8월 21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한다. 본선심사 기준은 아성다이소 공식 유튜브 채널 선호도 조사(게시물의 좋아요+영상 조회 수)와 내부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아성다이소는 9월 11일에 최종 당선작 15개팀을 발표하며, 대상(1팀) 수상자에게 200만원, 최우수상(1팀) 수상자에게 100만원, 우수상(3팀) 수상자에게 50만원을 시상한다. 이번 영상공모전 수상작은 아성다이소 공식 SNS 계정, 아성다이소 멤버십 앱 광고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객들이 ‘국민가게, 다이소’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영상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국민가게, 다이소에 대한 애정과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