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장년 맞춤형 채용행사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 16일부터 시작



[한경잡앤조이=조수빈 기자] 고양시가 중·장년들의 일자리 찾기를 지원하는 맞춤형 채용행사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을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면접 참가 및 특강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사전접수를 해야 한다.


고양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대규모 박람회 방식으로 진행하던 ‘중장년 채용의 날’ 행사를 소규모 단위로 나눠 2주간 릴레이 행사로 진행한다.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 주간에는 생산직과 물류직,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 관련 직원채용에 나선 구인기업 10개사와 구직자 100여 명이 참여해 기업별로 2주간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현장면접은 구직기업에 따라 상설면접, 동행면접, 화상면접 등 여러 형태로 이뤄지며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면접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 전화로 사전접수 해야 한다.


행사 기간 중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는 중·장년 맞춤형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17일에는 ‘알수록 쓸 만한 신박한 JOB’을, 25일에는 ‘쉬운 스마트워크’라는 주제로 특강이 준비돼있다. 특강 전날까지 전화나 블로그로 사전 신청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ZOOM)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에게는 사전 로그인 테스트 안내도 할 예정이다.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