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LG전자·IBK기업은행 11월 채용 시작



[한경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SK이노베이션, LG전자 등 주요 대기업의 하반기 막바지 채용 소식이 이어지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람인이 11월 진행하는 주요 대기업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SK이노베이션은 두 자릿수 규모 신입사원을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운영지원(배터리 최적운영), 연구개발(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 Cell개발, 배터리 System개발, 차세대 배터리개발)’이며, 기졸업자 또는 21년 2월 졸업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이며,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LG전자는 각 본부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본부는 ‘생산기술원, HE 본부, BS 본부, CS 경영센터’ 등이다. 공통지원 자격은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이며, 각 본부별, 직무별 지원자격 및 채용 일정이 상이하므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 마감일은 생산기술원이 19일, BS 본부가 20일, HE 본부와 CS 경영센터가 23일까지로 예정돼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각 일정에 맞춰 LG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를 23일까지 실시한다. 채용분야는 ‘금융영업(일반, 지역할당),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고졸인재’ 분야이며, 총 17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2021년 상반기부터 근무 및 연수 참여가 가능해야 하며, 각 분야별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순이며,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트랜시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파워트레인(생산, 생산기술, R&D), 시트(일반, R&D), 영업, 구매, 품질(파워트레인, 시트), 경영지원(인사, 교육, ICT, 비즈니스지원), 홍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기졸업자 및 21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영어우수자, 제2외국어 우수자, 직무관련 전문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및 AI 면접, 1,2차 면접 전형,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종료 후에는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이 예정돼 있다. 지원 희망자는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KT그룹 계열사 플레이디는 18일까지 온라인 광고 AE 분야 신입사원을 18일까지 공개 채용한다. 해당 공고에 지원하려면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제안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활용 능력이 우수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검토, 1차 면접, 2차 면접, 인턴근무 및 최종평가’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jyr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