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건국대 혁신사업단이 지난 1월 28일 ‘2020 KU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사진=건국대
건국대 혁신사업단이 지난 1월 28일 ‘2020 KU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사진=건국대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건국대 혁신사업단이 지난 1월 28일 ‘2020 KU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역할’을 부제로,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진행한 혁신사례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장으로서 마련됐다.

포럼은 △건국대 혁신사업단 박진용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건국대 전영재 총장의 환영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장상현 본부장의 기조강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원격교육과 인공지능의 활용 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혁신사례 발표는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연구혁신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교육혁신에서는 △교수학습센터 이윤성 주임의 ‘코로나 시대 온라인 학습체계 구축과 향후 전망’ △교수학습센터 한송이 박사의 ‘증강현실(AR) 기반 교수 역량 강화 콘텐츠 개발 사례’ △교양연구평가센터 이소영 센터장의 ‘현실의 문제를 푸는 교양 교육’ 발표가 진행됐다. 산학협력혁신에서는 △창업지원단 최혜민 담당의 ‘창업 활성화를 통한 산학협력체제 혁신’, 연구혁신에서는 △화장품공학과 김경미 학생의 ‘4+1학석사연계제도 및 RUS프로그램 학생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전영재 건국대 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성과포럼을 통해 우리 대학이 수행한 사업의 경험들이 잘 전달되어 선순환되기를 기대하며 서로 도전이 되는 상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혁신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박진용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혁신사업단은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다양한 결과를 이끌어 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여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참여한 모든 분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약 2시간 40분동안 진행됐다. 포럼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