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7월 20일, 마스터 클래스 7월 26~27일, 본선 8월 3일


서경대 ‘제5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서경대는 오는 8월 3일 ‘제5회 서경대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 서경예술교육센터와 서경대 뮤지컬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예선과 마스터 클래스, 본선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7월 20일에 있을 예선에 합격한 참가자에게는 7월 26~27일 양일간 진행되는 마스터 클래스 참여 및 8월 3일에 열리는 본선 진출의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장학증서를 제공한다. 서경대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한 뮤지컬 인재의 발굴 및 예술적 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대회 경연은 뮤지컬 곡 중 자유곡 1곡으로 예선과 본선의 참가곡은 각각 다른 곡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17~18년도 졸업생 및 동등 학력 인정자이며, 접수기간은 7월 8일까지이다. 접수는 진학사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참가자격에 상관없이 7만원이다.


권혁준 서경대 뮤지컬학과 학과장은 “경연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실질적인 인재 발굴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회 개최를 통해 참가자 개인의 실력 향상은 물론 우리나라 뮤지컬계 발전에 초석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경대는 지난 4월 ‘서경대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서경대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서경대 전국 미용경진대회’ ‘서경대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