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28일 개최



[캠퍼스 잡앤조이=박신열 인턴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8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기 서포터즈 35명을 포함해 행사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1기는 앞으로 3개월간 팀미션과 개인미션을 수행하며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 및 항공일자리를 주제로 한 SNS 콘텐츠 기획·제작 등의 홍보 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공사는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을 포함한 항공일자리 정보를 취준생의 눈높이에 맞춰 홍보하고, 서포터즈에게는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의 실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은 인천공항공사가 지난 5월 수립한 사회적 가치실현 종합계획의 대표사업으로, 주요사업은 온라인 전용 채용관 구축,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오픈, 취업박람회 개최 등이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대학생 서포터즈는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 등 항공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취업생의 눈높이에 맞춰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상주기업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함으로써, 인천공항 지역을 좋은 일자리 창출의 1번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yeol0413@hankyung.com